항공분야 교육기관/전문대학(2&3년제, 항공분야)

인하공업전문대학(인하공전) 항공기계과 경쟁률 및 정시/수시등급

항공업계정보 2019. 3. 3. 05:00

인하공업전문대학(인하공전) 항공기계과 교육과정 



인하공업전문대학(인하공전)은 1958년 인하공과대학 부설 직업학교로 개교하여

1979년 지금의 인하공전으로 개편되었습니다.


항공대와 마찬가지로 한진그룹이 운영하는 교육기관이며 

덕분에 대한항공/진에어와 보다 많은 관계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하대학교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일부 캠퍼스를 공유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24개의 학과가 있는데, 그 중 항공기계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공기계과


@인하공전 홈페이지


항공정비학과로 명칭이 되어있지 않지만, 항공정비사 면장 취득을 기본으로

항공정비사 과정을 포함하여 제작관련 업체로도 진출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교과과정(커리큘럼)


@인하공전 홈페이지


항공정비과는 2년(4학기)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과과정은 위와 같습니다.

정비 실습도 있지만, 이론 과목도 수강해야 합니다.

위 교과목들은 항공산업기사/항공정비사 필기시험에 적용되는 부분이며,

동떨어진 별개의 공부가 아니라서 학교 수업을 열심히 듣는다면 보다 쉽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기계요소설계 기술자 유형도 있지만, 항공정비사쪽을 준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항공기 제작시에 필요한 내용도 교육과정에 포함되어 있어,

후에 정비사가 아닌 항공기 제작 분야로 진로를 정할 경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항공정비사 면장/항공산업기사 에 대한 교육에 특화되어 있으며

한진그룹 소속의 대학이기 때문에 대한항공/진에어 실습과 관련이 많습니다.




일반기계 분야/항공기제작 분야 로 취업할 수도 있지만,

항공기정비 분야로 진출하고자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취업현황



2016년까지 정보만 공개되어 있어 아쉬움이 있지만,

그동안의 추세를 보면 대형항공사에도 입사한 학생들이 있었습니다.




공지 내용을 보면 확인할 수 있듯이, 진에어/대한항공 에서 현장실습의 기회를 갖추고 있습니다.



항공기계과 입학성적 및 경쟁률



위 표에서 확인 가능한 것처럼,

정시보다 수시에서 뽑는 인원이 약 3배 정도 많으며,

앞으로도 수시전형의 강세가 이어질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