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 항공캠퍼스 항공정비 및 5개학과 모집요강,경쟁률,성적 커트라인
한국폴리텍 항공캠퍼스
항공정비 및 5개학과 모집요강,경쟁률,성적 커트라인
2000년, 항공기능대학으로 설립되어
2001년, 항공정비사 면장 과정을 인가 받았습니다.
2003년, 공식적으로 항공정비과를 개설하였으며
2006년, 한국폴리텍 항공대학으로 개명하고
2012년, 현재의 한국폴리텍 항공캠퍼스로 개명하였습니다.
"경상남도 사천시 대학길 46" 주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항공정비과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하겠으며,
나머지 4개 학과(항공기계/항공전자/항공메카트로닉스/항공전기제어)에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폴리텍 항공정비과 소개
@한국폴리텍 항공캠퍼스 홈페이지
항공정비에 관한 이론과 실습을 기본으로,
일반기계분야에서 요구되어지는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고 있기 때문에
항공정비사 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로도 진출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역학 이론수업을 포함하여
항공기 정비 이론 및 실습,
항공기 제작 관련 이론과 실습을 병행합니다.
기본적으로 항공정비사/항공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며,
개인의 관심사, 역량에 따라 추가적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취업 분야*
- 항공사의 항공정비사,
- 일반 기업의 기계/항공 관련 생산직,
- 육/해/공군 부사관
으로 많이 진출하고 있습니다.
한국폴리텍 항공캠퍼스 신입생 모집요강
@한국폴리텍 항공캠퍼스 홈페이지
올해 입학한 2019년도 모집요강이며,
다가오는 2020년 모집요강에서도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공분야 특성화 대학인만큼, 취업률이 약 80% 이상으로 아주 높은 편입니다.
한국폴리텍 항공캠퍼스 모집인원
5개 학과로 구성되며, 학년당 약 300명 가량이 입학합니다.
각 학과별 입학생은 위와 같습니다.
한국폴리텍 항공캠퍼스 원서접수 일정
*원서접수 일정
- 수시 1차 : 9월 초 시작
- 수시 2차 : 11월 초 시작
- 정시 1차 : 12월 말 시작
한국폴리텍 항공캠퍼스 전형방법
각 전형별로 성적 반영 비율이 다르므로
본인에게 유리한 전형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한국폴리텍 항공캠퍼스 성적 반영 비율
@한국폴리텍 항공캠퍼스 홈페이지
면접이 30%로 상당히 높은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성적이 다소 낮더라도 면접 점수에 따라 합격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3학년 성적이 50%를 반영하기 때문에
1/2 학년 성적이 다소 낮더라도 3학년 때 열심히 하면 기회가 있습니다.
한국폴리텍 항공캠퍼스 면접 일정
면접고사만 실시합니다.
1차 합격자 대상으로 면접을 실시하며,
*면접 평가항목
- 고품행 및 인성
- 지원동기
- 수학능력
- 직업관 및 적성
면접이 30% 이기 때문에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가산점 해당 항목이 있다면,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기타사항
2019 한국폴리텍 항공캠퍼스 모집요강(9~12).pdf
9~12번 항목은 위 첨부파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폴리텍 항공캠퍼스 2019년도 경쟁률
@한국폴리텍 항공캠퍼스 홈페이지
수시 1차 경쟁률은 일반전형 기준으로 약 8.3 : 1 입니다.
수시 2차 경쟁률은 일반전형 기준으로 약 10.4 : 1 입니다.
정시 경쟁률은 일반전형 기준으로 약 10.5 : 1 입니다.
한국폴리텍 항공캠퍼스 2019년도 성적 커트라인
위 유의사항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한국폴리텍 항공캠퍼스 홈페이지
◆수시 1차 일반전형의 최초합격자 커트라인
항공 전자/기계/정비 : 4.0~4.3
항공 메카/전기 : 5.8~6.3
◆수시 2차 일반전형의 최초합격자 커트라인
항공 기계/정비 : 4.0
항공 메카/전기/전자 : 5.3~6.8
◆정시 일반전형(학생부)의 최초합격자 커트라인
항공 정비 : 3.3
항공 기계/메카 : 4.7~4.8
항공 전기/전자 : 5.8~6.6
[항공분야 교육기관/전문대학(항공정비)] - 인하공업전문대학(인하공전) 항공기계과 경쟁률 및 정시/수시등급
[항공분야 교육기관/전문대학(항공운항과:승무원)] - 인하공업전문대학(인하공전) 항공운항과 : 경쟁률 수시등급 모집요강 확인하기